알리레자 자한바크슈 프로필 자한바크시 나이 키 성적 기록 연봉 주급

카테고리 없음 2024. 2. 3. 22:06

이란 PK 전담 키커 공개, 1번과 2번은 누구일까?
- 2021. 10. 7. 

이란 축구 국가대표팀이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 10월 2연전을 앞두고 페널티킥 전담 키커를 공개했습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은 12일 밤 10시 30분(한국 시각) 테헤란 아자디 스타디움에서 예정된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 A그룹 4라운드에서 이란과 격돌한다. 이란은 지난 9월 아시아 최종예선 2연전에서 연승을 거두며 A그룹 선두를 달리고 있다. 월드컵 본선행을 노리는 한국 처지에서는 테헤란 원정에서 반드시 승점 1점을 얻어 토대를 쌓겠다는 의지를 보이고 있다.


이란은 8일 새벽 1시 45분 두바이 자벨 스타디움에서 예정된 최종예선 3라운드 UAE 원정 경기를 앞두고 있다. 이 경기를 앞두고 이란의 페널티킥 전담 키커가 공개됐다. 이란 매체 <하바 온라인>에 따르면, 이란의 제1번 페널티키커는 알리레자 자한바크슈, 제2번 페널티키커는 사르다르 아즈문이랍니다.

자한바크슈는 이란의 핵심 날개 자원이다. 현재 네덜란드 명문 페예노르트 로테르담에서 활약하고 있으며,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예선에서 세 골을 기록 중이다. 지난 9월 최종예선 2연전에서는 두 경기 연속 골을 터뜨리며 이란의 상승세를 주도하고 있다. 부상으로 빠졌던 에흐산 하즈사피를 대신해 주장 완장을 차고 피치 위 리더십을 발휘하기도 했답니다.

아즈문은 메흐디 타레미와 더불어 현재 이란 축구 최고의 스타다. 현재 러시아 프리미어리그 최고의 공격수 중 하나로 각광받고 있으며, 한국을 상대로도 위협적인 면모를 보여 한국 팬들에게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브라이튼, '이란 FW' 자한바크시 영입...5년 계약+클럽 레코드
-2018.07.26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브라이튼 앤 호브 알비언이 이란 국가대표 공격수 알리레자 자한바크시를 영입했다. 계약 기간은 5년이고, 이적료는 브라이튼 역대 최고 금액이다.


브라이튼은 25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브라이튼이 이란 국가대표 공격수 자한바크시를 클럽 레코드의 이적료로 영입을 완료했다. 계약 기간은 5년으로 2023년까지 브라이튼에서 뛰게 됐다. 세부적인 사항은 비공개다"며 자한바크시의 영입을 공식 발표했습니다.

이란 국가대표 공격수 자한바크시는 지난 2015년 네덜란드 AZ알크마르로 이적하면서 많은 주목을 받았고, 2017-18시즌에는 리그 33경기에 나서 21골을 기록하며 네덜란드 에레디비시 득점왕을 차지하며 전 유럽의 관심을 받았다. 이후 자한바크시는 이란 국가대표로 2018 러시아 월드컵에 출전해 좋은 활약을 펼치기도 했답니다.

결국 자한바크시의 선택은 브라이튼이었다. 이전부터 EPL 진출에 대한 열망을 드러냈던 자한바크시는 브라이튼으로 이적하면서 EPL 무대에 도전하게 됐고, 알크마르는 클럽 역사상 최고 이적료 수입을 거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자한바크시를 영입한 크리스 휴튼 감독은 "우리는 자한바크시를 영입해 기쁘고, 환영한다. 우리는 그를 지난 몇 년 동안 꾸준하게 지켜봤고, 그의 다재다능함은 우리의 공격 옵션을 증가시켜줄 것이다. 자한바크시는 측면과 중앙에서 모두 뛸 수 있고, 우리는 그와 함께 하는 것이 매우 기대된다"며 환영의 뜻을 전했답니다.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