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일 방송된 JTBC 음악 경연 프로그램 '싱어게인'에서는 가수 이적의 '물'을 선곡해 무대를 선보인 이승윤이 가수 정홍일, 이무진을 제치고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우승자로 호명된 이승윤은 "많은 마음을 전해주셨고, 그게 저에게 닿았다"며 "좋은 음악인이 되도록 하겠다"는 각오를 전했다.
이승윤이 '싱어게인' 우승을 차지하면서 그간 화제가 됐던 그의 가족들에도 다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답니다.
이승윤의 아버지는 출판사 '홍성사'의 설립자이자 주님의교회, 백주년기념교회 담임 목사를 역임하다가 은퇴한 이재철 목사다.
존경받는 기독교 목회자 1위로 손꼽히는 이재철 목사는 자신의 저서에서 이승윤을 포함한 아들들의 이름을 언급한 바 있습니다.
이승윤은 이재철 목사의 4남 중 셋째다. 이승윤의 둘째 형은 유튜브 채널 '천재 이승국'을 운영하는 유명 유튜버 이승국이다. 그는 약 30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스타다.
이승국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영화를 비롯한 대중문화 관련 콘텐츠를 선보여왔습니다.
유창한 영어 실력을 자랑하는 이승국은 2019년 할리우드 스타 드웨인 존슨을 영어로 인터뷰하기도 했으며, 개그맨 김영철이 진행하는 SBS 파워FM '김영철의 파워FM'에 출연해 영화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답니다.
- 가수 이승윤 프로필
출생 나이 1989년 8월 21일
고향 출생지 출신 서울시 마포구
직업 가수 활동 시기 2011년 ~ 현재
가족관계 부모님, 4형제 중 셋째 소속사 마름모(심지어 삐뚜루 서있지)
이승윤은 대한민국의 싱어송라이터이자 밴드 알라리깡숑(Alary-Kansion)의 보컬이랍니다.
첫 공식 활동은 2011년 MBC 대학가요제이며 '없을걸'이란 제목의 독창적인 자작곡으로 가요계에 입문했다. 이후 2013년 5월부터 꾸준히 앨범을 냈으며 주로 언더그라운드에서 공연 활동을 펼쳤답니다.
지난 2019년에는 알라리깡숑이란 이름으로 조희원, 랑세, 지용희와 함께 밴드를 결성하여 개성 넘치는 무대를 선보였다. 그러던 중 2020년 11월, JTBC에서 방영한 '싱어게인-무명가수전'에 30호로 대중의 주목을 받기 시작해 2021년 2월 최종 우승자가 되었다. 그후 JTBC, tvN, KBS, MBC, SBS 등에서 러브콜을 받아 굵직한 방송에 출연하였으며 광고계에서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