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3일 방송된 MBN ‘속풀이쇼 동치미’에서 배우 이효춘은 이혼사연을 고백하는데 딸의 응원이 있었다고 털어놨다.
이날 이효춘은 이혼 사연을 털어놓으며 ‘동치미’ 출연에 대해 “처음에 가족회의를 했다. 다 반대했다. 여태 조용히 살아놓고 왜 사람들 입에 오르내리려고 그런 이야기를 하느냐. 딸만 쿨하더라. 엄마 하라고. 지금 한 집 건너 두 집이 다 이혼이라는데. 엄마가 잘못해서 이혼했어? 끝까지 주홍글씨처럼 살지 말라고. 딸의 한 마디 듣고 여기 나온 거다”고 밝혔답니다.
그동안 이효춘은 이혼에 대해 지인들에게도 제대로 밝힌 적이 없다고. 절친 배우 이숙은 “김수미, 정혜선 언니가 다 형제같이 몇 십 년을 지냈다. 이 방송을 보면 깜짝 놀랄 거다”고 증언했답니다.
이효춘은 “어떤 여자든 이혼을 쉽게 하지 않는다. 이혼하고 밤에 전깃불을 못 껐다. 몇 달 동안을. 3년 동안 밖에 안 나가니까 죽었다는 소문이 돌았다. 세상에 나가는 게 죄지은 것처럼 불안해서 못 나갔다”며 이혼 후 두문불출했다고 말했답니다.
이효춘은 “누구에게 부탁했다. 아침에 전화 한 통만 해달라고. 나 일어났나. 잘못됐을까봐. 그러고 살았다. 이혼 3년 후에야 지인들과 만나기 시작했다. 만나면 친하니까 이야기해야하지 않냐. 말하기 싫어서”라며 지인들에게 이혼사실을 말하기 싫어 3년간 두문불출했다고 설명했답니다.
- 이효춘의 프로필 이력은??
성명 이름은? 이효춘 출생 나이 생일 1950년 4월 3일 (72세)
고향 출생지 전라남도 광주시
데뷔년도 1970년 TBC 공채 10기 탤런트
학력 광주여자고등학교 (졸업) 중앙대학교 (연극영화학 / 학사) 중앙대학교 대학원 (연극영화학 / 석사)
가족관계 딸 이지은 종교 개신교
데뷔는 TBC에서 하였으나 이후 KBS를 거쳐 MBC에서 활동했다. 당시 김자옥, 김영애와 더불어 MBC 트로이카로 불렸다
이효춘 "딸 유학비 버느라 김치 싸대기, 돈 벌었지만 이미지 버려" (동치미)[어제TV] - 2022. 8. 28
이효춘이 김치 싸대기 명장면 비화를 말했답니다.
8월 27일 방송된 MBN ‘속풀이쇼 동치미’에서는 배우 이효춘은 딸의 유학비를 버느라고 김치 싸대기를 때렸다고 밝혔답니다.
이날 이효춘은 딸 양육비가 부담스러웠던 적 없냐는 질문에 “아빠 빈자리 못 느끼게 최고로 키워주려 했다. 딸이 중학교 때 유학을 가고 싶다고 하더라. 돈 벌어놨으니 가라고 했더니 가자마자 IMF가 터졌다. 차마 애를 데려오고 싶지 않았다. 고등학교, 대학교 갈 길이 너무 멀었다”고 말했답니다.
이어 이효춘은 “어렸을 때부터 일을 많이 안 했다. 많이 들어와도 1개만 집중해서 하는 주의였는데 그 때부터 들어오는 일을 다 했다. 그러다 보니 드라마에서 김치 싸대기 한 번 딱 때리고”라며 드라마에서 김치 싸대기까지 때리게 됐다고 털어놨다.
이효춘은 “방송국에서는 소품을 그날 가져오지 않는다. 미리 가져와서 쉴 때로 쉬고 그랬다. 저는 대충하려고 했는데 감독님이 작가 선생님 전화가 왔는데 대충하지 말고 진짜 해줬으면 좋겠다고 하더라. 그 자리에서 찢어서 국물이 말라서 적셔서 때렸다”고 김치 싸대기 장면 비화를 밝혔습니다.
이효춘은 “NG가 나면 안 되는 거다. 얼굴이고 목이고 세트장이 김칫국물로 난리가 났다. 그래서 그 장면을 찍고 밥 먹고 쉬었다가 찍을 수밖에 없었다. 현장이 김치 바다라”라고 회상했다.
그는 “제 입으로 이런 말하기 부끄럽고 그렇지만 어렸을 때부터 청순가련형 주인공으로 시작해서 한국 전형적인 여인상, 신문에도 나고 그랬다. 몇 년 주는 대로 일을 하다보니까 돈은 너무 많이 쌓이는데 제 이미지가 한국 전형적인 여인상, 청순가련 다 없어지고 부잣집 사모님으로 자식들 결혼반대하면서 돈다발 집어던지고 뺨 때리고. 하도 지겨워서 도살장 끌려가는 소 같았다”고 돌아봤답니다.
이효춘은 “그 이미지를 바꾸는 게 너무 힘들었다”며 “딸은 8년 유학생활을 다 했다. 어느 날 전화가 와서 ‘엄마 나 공부하기 힘들어’ 그러기에 ‘어머나, 잘 됐다. 너 공부하기 힘들고 엄마 달러 만들기 힘드니까 오늘이라도 당장 짐 싸서 빨리 들어와’ 그랬다. 그 다음부터 힘들다는 이야기를 안 하더라. 그 이후로 공부를 열심히 해서 훌륭한 대학 들어가고 훌륭한 인재가 돼서 들어왔다”고 딸을 자랑했답니다.
이효춘은 “그런데도 가끔 딸들은 엄마에게 미운 행동을 한다. 엄마들이 내가 너를 어떻게 키웠는데 한다. 저라고 안 할 수 있냐. 나는 너 때문에 내 이미지 다 버렸다고 그런다. 너 공부 가르치느라고”라고 털어놨다
'비디오스타' 원기준 "김치 싸대기신, NG없이 한번에 OK, 도배까지 새로 했다" - 2020. 1. 29
배우 원기준이 김치 싸대기신에 대해 설명했다.
28일 오후 방송된 MBC 에브리원 '비디오스타'에는 이본, 이소연, 우지원, 원기준이 게스트로 출연했답니다.
원기준은 드라마 속 김치 싸대기 장면으로 많은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원기준은 "김칫국물이 사방이 튈 정도였다. NG를 낼수가 없다. 도배도 새로 했다"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