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원기준 김치싸대기 짤 움짤,배우 탤런트 이효춘 남편 나이 딸 프로필

아돌프라 2022. 12. 4. 22:23

"딸이 이혼고백 찬성" 이효춘, 절친 김수미에 이혼고백 못해
- 2022. 8. 14

이효춘이 딸의 응원에 힘입어 이혼사실을 고백했습니다.

8월 13일 방송된 MBN ‘속풀이쇼 동치미’에서 배우 이효춘은 이혼사연을 고백하는데 딸의 응원이 있었다고 털어놨다.


이날 이효춘은 이혼 사연을 털어놓으며 ‘동치미’ 출연에 대해 “처음에 가족회의를 했다. 다 반대했다. 여태 조용히 살아놓고 왜 사람들 입에 오르내리려고 그런 이야기를 하느냐. 딸만 쿨하더라. 엄마 하라고. 지금 한 집 건너 두 집이 다 이혼이라는데. 엄마가 잘못해서 이혼했어? 끝까지 주홍글씨처럼 살지 말라고. 딸의 한 마디 듣고 여기 나온 거다”고 밝혔답니다.

그동안 이효춘은 이혼에 대해 지인들에게도 제대로 밝힌 적이 없다고. 절친 배우 이숙은 “김수미, 정혜선 언니가 다 형제같이 몇 십 년을 지냈다. 이 방송을 보면 깜짝 놀랄 거다”고 증언했답니다.

이효춘은 “어떤 여자든 이혼을 쉽게 하지 않는다. 이혼하고 밤에 전깃불을 못 껐다. 몇 달 동안을. 3년 동안 밖에 안 나가니까 죽었다는 소문이 돌았다. 세상에 나가는 게 죄지은 것처럼 불안해서 못 나갔다”며 이혼 후 두문불출했다고 말했답니다.

이효춘은 “누구에게 부탁했다. 아침에 전화 한 통만 해달라고. 나 일어났나. 잘못됐을까봐. 그러고 살았다. 이혼 3년 후에야 지인들과 만나기 시작했다. 만나면 친하니까 이야기해야하지 않냐. 말하기 싫어서”라며 지인들에게 이혼사실을 말하기 싫어 3년간 두문불출했다고 설명했답니다.

- 이효춘의 프로필 이력은??

성명 이름은?
이효춘
출생 나이 생일
1950년 4월 3일 (72세)

고향 출생지
전라남도 광주시

데뷔년도
1970년 TBC 공채 10기 탤런트

학력
광주여자고등학교 (졸업)
중앙대학교 (연극영화학 / 학사)
중앙대학교 대학원 (연극영화학 / 석사)

가족관계
딸 이지은
종교
개신교

데뷔는 TBC에서 하였으나 이후 KBS를 거쳐 MBC에서 활동했다. 당시 김자옥, 김영애와 더불어 MBC 트로이카로 불렸다

이효춘 "딸 유학비 버느라 김치 싸대기, 돈 벌었지만 이미지 버려" (동치미)[어제TV]
- 2022. 8. 28

이효춘이 김치 싸대기 명장면 비화를 말했답니다.

8월 27일 방송된 MBN ‘속풀이쇼 동치미’에서는 배우 이효춘은 딸의 유학비를 버느라고 김치 싸대기를 때렸다고 밝혔답니다.


이날 이효춘은 딸 양육비가 부담스러웠던 적 없냐는 질문에 “아빠 빈자리 못 느끼게 최고로 키워주려 했다. 딸이 중학교 때 유학을 가고 싶다고 하더라. 돈 벌어놨으니 가라고 했더니 가자마자 IMF가 터졌다. 차마 애를 데려오고 싶지 않았다. 고등학교, 대학교 갈 길이 너무 멀었다”고 말했답니다.

이어 이효춘은 “어렸을 때부터 일을 많이 안 했다. 많이 들어와도 1개만 집중해서 하는 주의였는데 그 때부터 들어오는 일을 다 했다. 그러다 보니 드라마에서 김치 싸대기 한 번 딱 때리고”라며 드라마에서 김치 싸대기까지 때리게 됐다고 털어놨다.

이효춘은 “방송국에서는 소품을 그날 가져오지 않는다. 미리 가져와서 쉴 때로 쉬고 그랬다. 저는 대충하려고 했는데 감독님이 작가 선생님 전화가 왔는데 대충하지 말고 진짜 해줬으면 좋겠다고 하더라. 그 자리에서 찢어서 국물이 말라서 적셔서 때렸다”고 김치 싸대기 장면 비화를 밝혔습니다.

이효춘은 “NG가 나면 안 되는 거다. 얼굴이고 목이고 세트장이 김칫국물로 난리가 났다. 그래서 그 장면을 찍고 밥 먹고 쉬었다가 찍을 수밖에 없었다. 현장이 김치 바다라”라고 회상했다.

그는 “제 입으로 이런 말하기 부끄럽고 그렇지만 어렸을 때부터 청순가련형 주인공으로 시작해서 한국 전형적인 여인상, 신문에도 나고 그랬다. 몇 년 주는 대로 일을 하다보니까 돈은 너무 많이 쌓이는데 제 이미지가 한국 전형적인 여인상, 청순가련 다 없어지고 부잣집 사모님으로 자식들 결혼반대하면서 돈다발 집어던지고 뺨 때리고. 하도 지겨워서 도살장 끌려가는 소 같았다”고 돌아봤답니다.

이효춘은 “그 이미지를 바꾸는 게 너무 힘들었다”며 “딸은 8년 유학생활을 다 했다. 어느 날 전화가 와서 ‘엄마 나 공부하기 힘들어’ 그러기에 ‘어머나, 잘 됐다. 너 공부하기 힘들고 엄마 달러 만들기 힘드니까 오늘이라도 당장 짐 싸서 빨리 들어와’ 그랬다. 그 다음부터 힘들다는 이야기를 안 하더라. 그 이후로 공부를 열심히 해서 훌륭한 대학 들어가고 훌륭한 인재가 돼서 들어왔다”고 딸을 자랑했답니다.

이효춘은 “그런데도 가끔 딸들은 엄마에게 미운 행동을 한다. 엄마들이 내가 너를 어떻게 키웠는데 한다. 저라고 안 할 수 있냐. 나는 너 때문에 내 이미지 다 버렸다고 그런다. 너 공부 가르치느라고”라고 털어놨다

'비디오스타' 원기준 "김치 싸대기신, NG없이 한번에 OK, 도배까지 새로 했다"
- 2020. 1. 29

배우 원기준이 김치 싸대기신에 대해 설명했다.

28일 오후 방송된 MBC 에브리원 '비디오스타'에는 이본, 이소연, 우지원, 원기준이 게스트로 출연했답니다.


원기준은 드라마 속 김치 싸대기 장면으로 많은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원기준은 "김칫국물이 사방이 튈 정도였다. NG를 낼수가 없다. 도배도 새로 했다"라고 했다.

원기준은 당시를 회상하며 "대본에는 김치로 때린다고 쓰여있기는 했지만 싸대기는 생각 못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4, 5개월전에 협찬 받은 김치다. 쉰내가 정말 심하더라. 정확하게 한 번에 제대로 맞았다"고 설명했다.

'김치 따귀' 원기준, 생활고 고백…"물차 알바+대리운전으로 버텨"
- 2022. 11. 21

배우 원기준(48)이 데뷔 이후에도 생활고를 겪어 아르바이트에 나섰던 일화를 고백했답니다.

지난 19일 MBN 예능 '속풀이쇼 동치미'에서는 원기준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원기준은 "막내아들로 태어나 어렸을 때부터 귀하게 자랐다"며 "누나들이 '가서 불고기 먹고 싶다고 해'라고 말하면 제가 엄마한테 가서 그래도 말했고, 엄마는 그날 바로 먹고 싶은 걸 해줬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그렇게 귀하게 자랐으니 스무살에 대학 입학하면 제 돈으로 살겠다 선언을 했다"며 "(대학) 입학금까지만 받고 그 이후로는 아르바이트로 돈을 벌어 생활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데뷔를 빨리해서 다른 친구에 비해 돈을 많이 벌었다. 모델도 하고 그랬다"며 "군대 다녀와서 드라마 캐스팅이 됐는데 그 작품이 끝나고 갑자기 일이 모두 끊겼다. 갑자기 수입이 제로가 됐다"고 회상했답니다.

원기준은 "그때 생활고에 시달렸다. 그래도 이제 와서 집에 손 벌리긴 싫었다"며 "새벽에 물차 일을 했다. 새벽 3시에 물차를 받아 연안 부두에 가서 바닷물과 활어를 채운 뒤 서울 횟집에 배달했다"고 했다.

그는 "간혹 (횟집) 사장님이 알아보는 분들이 계셨다. 저한테 '다음 역할 캐스팅이 이런 직업이냐'고 물으면 저는 '네 맞아요'라고 답했다"며 "저녁에는 술집에서 대기하다가 (취객 상대로) 대리운전했다"고 밝혔답니다.

이에 MC 최은경은 "당시 일일드라마 주인공이었는데 그렇게까지 했냐"고 물었고, 원기준은 "그때가 1999년도였다. 지금으로부터 23년 전"이라고 답했다.

원기준은 1994년 SBS 4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했다. 그는 2014년 MBC 드라마 '모두 다 김치' 60회에서 김치로 따귀를 맞는 연기를 선보여 큰 화제를 모았답니다.